본문 바로가기
건강

겨울 샤워 시간! 머리 감는 법 머리 말리는 방법

by 애나 냥냥 2022. 12. 15.
반응형


겨울 샤워 시간


날씨가 추워지니 씻는 것도 상당히 곤욕이에요. 한번 뜨거운 물 속에 몸을 담그고 있으면 절대 나오기 싫어지는 계절이기도 하지만
겨울에는 특히 주의해야 할 것이 겨울 샤워 시간은 최대한 짧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샤워하는 시간이 길어지면 모공이 열려있는 시간이 길이지며 수분을 빼앗겨 유수분 균형을 무너뜨리며 더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잘못된 겨울 샤워 습관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며 피부 노화를 앞당기며 습진 등의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열기로 가득 찬 샤워부스를 나오기 힘들겠지만, 최대 15분을 넘지 않게 하며 너무 잦은 샤워를 삼가며 잠들기전 한 번 정도가 가장 이상적인 겨울 샤워 시간입니다.



머리 감는 법


샤워하면서 가장 먼저 샴푸 펌프를 손으로 바로 옮겨 두피로 가져가며 머리부터 감는 경우가 흔한데요.
올바른 머리 감는 법은 먼저 샴푸를 하기 전 손을 깨끗하게 씻고 손에 짜 충분히 거품을 만든 후 손에서 검품을 두피로 옮겨 머리 전체를 부드럽게 문질러주세요.
만약 바로 샴푸를 두피로 가져가서 거품을 만든다면 두피 속에 샴푸의 잔여물이 잘 씻겨 내려가지 않아 다른 두피 트러블에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 두피는 자극받을 때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는데요. 그래서 두피를 콩콩 때려주며 관리하는 분을 주위에서 본 적 있지 않으신가요?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면서 노폐물 배출과 영양의 공급이 쉬워지기 때문인데요. 샴푸를 씻어내며 두피를 손가락 끝으로 힘을 주어 마사지하듯이 압박을 해주세요.
머리를 감을 때 시원하다고 손톱으로 박박 긁는 경우 손톱에 의한 상처나 손톱 속 세균 감염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손가락으로 천천히 압박해주는 것이 올바른 머리 감는 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머리 말리는 방법



머리를 감는 것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머리 말리는 방법인데요. 빠르게 머리를 말리기 위해 고온의 바람을 이용해 머리를 말리는 것은 두피의 유수분 밸러스를 순간적으로 망가뜨리기 때문에 두피에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자연건조도 하나의 방법이겠지만 습한 환경에서는 머리가 쉽게 마르지 않아 두피 속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습한 환경에 길게 노출되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데요. 빠르게 자연건조를 할 수 없는 환경이라면 자연건조로 머리 말리는 방법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요즘은 저온으로 나오는 헤어드라이어나 차가운 바람 선풍기 등으로 머리를 꼼꼼하게 말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이 급하다면 뜨거운 바람만을 이용하지 마시고 중간중간 찬 공기를 섞어가며 뜨거운 공기가 두피에 직접적으로 닿지 않도록 주의하며 건조시켜주세요.


겨울 피부 관리와 탈모 예방!

오늘은 겨울 샤워 시간과 머리 감는 법 그리고 말리는 방법까지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나이가 들어 서서히 빠지는 머리는 자연스러운 현상이겠지만
요즘은 스트레스성 잘못된 생활 습관이나 식습관으로 인해 탈모로 고생하는 나이대도 점점 어려지고 여성 탈모도 심해지고 있는데요.
가장 기본이 되는 머리 감는법과 머리는 말리는 방법부터 제대로 시작하는 것이 탈모 예방에 시작이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